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아이폰 그림그리는 어플 추천

by 눈알이 2022. 2. 4.
728x90
반응형

갑자기 그림이 그리고 싶어졌어요.
네이버 오지큐마켓에 스티커로 제안해본다거나 , 인스타툰을 그려보고 싶어서요.
그림실력은 아직 미흡합니다 ~ 성장이 될려나도 모르겠네요 ^^

그치만 완벽한 준비는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고
제대로 그릴줄도 모르는데 시작부터 아이패드, 애플펜슬 같은 장비를 구입하기도 부담스러워서
집에 있는 기구 들로 시작해보고 만약에 약간의 수익이라도 나면 그때 터치펜 정도 구입하려 합니다.


집에 있는 도구는, 얼마전 아이폰13미니로 바꾸면서 서브폰이 되어버린 아이폰8과 터치펜입니다.

제가 사용할 어플은
Sketches라는 어플이예요.

무료라는점과
무료버전에서도 다양한 툴 표현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

 

예상외로 조금만 잘 드는 터치펜만 있으면 딱히 새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무료로 구동이 가능 한 한 모두 다 조금씩 만져보며 사용법을 익혀봤는데요. 

 

초보자도 그림 그리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원하는 펜 툴을 클릭하고 , 펜 옆에는 지우개가 있고 

그래프 처럼 생긴 조절부분을 오르락내리락해보면 각각 불투명도와 크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펜툴도 모두 마찬가지로 굵기 조절도 가능하고 투명도도 조절이 가능해요. 

캐릭터를 그릴때에 이 투명도를 이용하면 입체를 표현하기가 정말 수월합니다. 

 

 

각 툴을 사용했을 때의 질감을 모두 확인 해 봤습니다.

수채화 느낌은 점을 찍을때마다 다른 무늬의 수채물감이 표현되네요 정말 고퀄리티 입니다. 

붓펜도 좋고 펜촉 느낌도 좋습니다. 

 

조금더 페인트 느낌이 나는 펜 툴 들입니다. 

거친 표현도 가능하고 스프레이로 분사한것 같은 효과도 있네요. 

 

이모티콘 만드는데에 자주 사용할 것 같진 않지만 그래도 언젠간 사용할 일이 있을것 같기도 하네요 ^^ 

 

 

 

그리고 정말 자주 사용하고 있는 도려내는 툴이예요. 

캐릭터를 그렸는데 억울하게 눈코입이 살짝 다른 위치에 있을 경우 도려내서 다른 부분에 착  ! 

 

의외로 정말 간편하네요. 

 

레이어 까지 사용해보시면 아마 유료 버전은 정말 딱히 필요 없겠다 라는 생각이 드실 수 있는데요 ~ 

 

저는 얇은 펜툴로 굵기만 조절해가면서 이모티콘을 그려서 심사 넣어봤네요 ^^

 

이야기가 너무 길어진것 같아 레이어 및 사용 방법은 2탄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