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소형가전 밥솥 폐기, 폐건전지 버리기

by 눈알이 2020. 2. 11.
728x90
반응형

 

 

 

 

자취를 처음 했을 때부터 사용해온

나의 리홈 밥솥,,

 

 

너무 오래 되기도 했고

어디 무료나눔하기에도 미안할 정도로 낡아

폐기를 하기로 했다.

 

서울에서 자취를 하지 이제 거의 8년이 다 되어가는데

여전히 가전제품 폐기하기는 어렵기만 하다

 

 

일단 관할 구청에 "폐가전"을 검색해봤지만

별로 뚜렷한 글을 찾지는 못했고

결국 그냥 평일에 내가 사는 지역 구청 청소과에 전화해서 물어보기로 했다 ㅋ

 

 

내가 살고 있는 성동구청에 전화해서 물어본 결과

 

고장이 나서 버리는게 아니라면

분리수거하는 지정구역에 꺼내놓기만 하면 된다고 한다.

 

"저희집은 오래된 빌라고 아파트처럼 지정구역이 딱딱 지정되어있는 게 아닌데 그냥 꺼내놓기만 하면 되나요? "했는데 그렇다고 하니..

 

말투가 너무 나른해서 더 물어볼 엄두가 안났다.

 

 

오늘 밤엔 오랫동안 내 자취를 책임져 줬던 나의 리홈 밥솥을 보내줘야지...

 

 


그리고 성동구청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다가

폐건전지 버리는 방법은 알게 되었다.

그간 폐건전지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몰라서 엄청 모아놨었는데

 

 

구청에 "폐건전지"라고 검색했더니

분리배출할 수 있는 분리수거함이 마련되어있다고 한다.

 

내가 사는 동네를 클릭하면 주소별로 쫙 나오는데,...

어디가 가까운지 몰라서 주소를 일일이 검색해서 가까운 빌라 한쪽을 찾았다.

저녁에 슬슬 자전거 타고 다녀와야지

 

차라리 지도에서 검색을 해서 가까운 곳을 알려주는 방식으로 바뀌면 좀 더 편하지 않을까.. ㅋ

 

 

결론은 구청 홈페이지에도 안 나와있는 게 있다.

잘 모르겠을 때에는

구청에 전화 자주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