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왕십리CGV 포토티켓 출력하기

by 눈알이 2020. 2. 16.
728x90
반응형

오늘은 CGV에서 정직한 후보를 보고 왔어요.

 

평소에는 포토티켓에 별로 관심이 없는 편인데요, 

그럼에도 

토이스토리 4가 나왔을 때 아이언맨 , 앤드 게임 등등 기념? 같은

영화가 나올 때에는 무조건 포토티켓을 만들어서 보관을 하고 싶더라고요

사진이 몇천장이나 되어도 폰 안에만 있으면 쓸모가 거의 없으니까요 

이왕이면 출력이나 인화를 해두는 게 더 자주 들여다보게 되고 그래요 ㅋㅋ

 

 

오늘은 친구랑 제 동생이랑 셋이 영화를 봤는데 

오랜만에 포토티켓 만들어볼까? 

하고 셋이 나온 사진을 골라서 만들었어요.

 


 

포토티켓 출력 준비

 

포토티켓을 만들기 위해선 

1. CGV아이디로 로그인 뒤 영화예매를 해야 해요. 

포토티켓 때문에 일부러 CGV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2. 포토티켓이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3. '내영화'탭에 가면 아직 포토티켓을 만들지 않은 영화 목록이 뜨는데

클릭해주면 '포토티켓 만들기'라고 뜨면서 만들 수 있어요. 

 

이때에 카드 크기에 맞는 방향 설정, 간단한 색감 조정, 스티커, 문구 쓰기 등

약간의 수정을 할 수 있는데 

 

조금 복잡 조잡 스러워서 저는 편집을 해둔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아예 편집을 안 하고 뽑기도 해요.

 

토이스토리 , 겨울왕국 등등 본인의 얼굴이 안 들어가는 기념 이미지로 

포토티켓을 발권하시는 분들은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고화질 이미지를 일부러 찾아서 저장해두기도 하시더라고요. 

 

4. 포토티켓 만들기를 마쳤으면 결제를 한 뒤 (장 당 1,000원 / 1 좌석당 한 장 구매 가능)

영화 관람하러 왔을 때 발권하면 된답니다 ^^ 

 

 


포토티켓 출력

 

 저는 그래서 오늘 영화를 보러 와서 발권했어요.

 

사실 영화 시작 전까지는 별생각 없어서 못하고 있다가 

끝나고 약 3~5분? 정도만에 만들어서 뽑아왔네요 

 

 

영화 상영 중에는 포토티켓을 만들 수 없어요! 

아마 영화 관람 도중에 포토티켓 만드는 그런 매너 없는 사람들이 있을까 봐 방지해둔 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끝나고 만들었는데 

 

영화가 끝나도 예매한 지 30일간은 포토티켓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지나버려도 낙담하지 마세요

 

 

제가 방문한 왕십리 CGV는 티켓 발권기 아래에

빨간 줄로 PHOTO TICKET라고 표시되어있어요 

저 기계에서만 포토티켓을 만들 수 있어요! 

 

기계 앞에 서니 포토티켓이라는 탭이 보이네요 

다른 기계에는 없어요! 

 

빨간 라인 있는 곳에만 요 탭이 있답니다.

포토티켓 클릭 후 예매번호를 입력하고 

티켓 출력을 눌러주면 장당 최대 40초 정도 걸려서 뜨끈한 포토티켓을 토해내요 

 

 

제가 처음으로 만들었던 게 한 6년 전? 쯤인 것 같은데 (tmi....)

그 뒤로도 몇 번 해본 적은 있을꺼예요 

지금은 서랍 어디 폴라로이드들 속에 있는데, 

요건 카드랑 크기도 같아서 당분간 지갑 한편에 자리 잡을 것 같네요. 

 

 

오랜만에 만들어보니까 재미있네요!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 CGV라서 자주 가는데 

이젠 갈 때마다 재미로 기념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