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티스토리 '파비콘' 만들기 & 적용하기

by 눈알이 2020. 2. 9.
728x90
반응형

파비콘이란? 

즐겨찾기 추가 하면 생기는 아이콘을말해요 

영어 (favorites_Icon) 앞글자를 딴 합성어예요.

아주 작은 이미지지만 

즐겨찾기를 추가했을때 보여지는 이미지니까 

블로그의 성격이나 느낌이 드러나면 좋겠죠?

 

 

파비콘만들기

일러스트에서 16X16픽셀으로이미지를 만들어줬어요.

제 블로그 앞글자인 나니를 적고 

Ctrl + Alt + Shift + S 를 눌러서

이미지로 저장을 해줍니다.

이미지 만드는 법은 쉽죠?

 

 

그렇게 만든 이미지가 바로 이 코딱지만한 이미지예요 ㅋㅋㅋㅋ

 

이미지를 만들었으면 

이제 "ico"형식의 파일로 변환을 해줘야 해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파비콘 등록하는 부분을 보면 '파일형식 ICO'라고 보이시죠 ? 

 

변환하기 위해 파비곤 변환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https://www.convertico.com/favicon/

 

FavICO.com - Free Online Favicon Generator : Convert image to ico file

 

www.convertico.com

BROWSE클릭해서 방금만든 아이콘 이미지를 찾아넣어주고요

CREAT클릭 ! 

 

 

금방 만들어졌네요 ㅎㅎ 

다운로드 받아서 이제 티스토리에 적용해주기만 하면 끝이예요

 

 

파비콘등록하기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서 파비콘 불러오기▶변환된ico파일클릭 ▶열기 하면 끝 ! 

 

 

변경사항저장하기 하고나서 새로고침해봤더니 적용된 제 블로그ㅎㅎ

 


새단장했더니 기분이 좋네요 

네이버에선 맛보지 못한(?)그런 재미를 소소하게 느끼고 있어요 ㅋㅋㅋㅋ

 

파비콘 만들기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신분들은 아예 잘 만들어진 파비콘을 다운로드 받아서 적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 

무료 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나 혹은 프리픽에서 아이콘을 검색하면 쉽게 이미지를 다운받아 만들수도 있답니다:)

 

 

아이콘 하나로 뭐가 크게 달라지나 싶겠지만 

제 개인적인 마음가짐과 뿌듯함이 생겨나죠 ?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파비콘 적용하고 블로그 꾸미기 성공하셨으면 좋겠네요 !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께요. 

 

 

반응형

댓글